이번 글에서는 아이폰 리퍼 과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최소한의 자기부담금으로 고장/파손 시 리퍼를 받기 위해서는 애플에서 직접 가입하는 애플케어플러스 보험에 가입되어 있거나 이번 글에서 소개할 통신사 보험에 가입되어 있으셔야 해요.
리퍼 받은지는 꽤 되었는데 24년 5월 현재와 정책이 같음을 확인하고 이제 리뷰를 남겨볼게요.
리퍼 사유
· 뒷판 금감(부분 수리가 안되고 리퍼 사유가 되는 듯해요)
리퍼 과정(통신사 보험 기준)
· 지도에 "KT애플" 검색 ▶ 예약 후 방문(기다리는 시간이 줄어요)
가까운 매장 방문 하시고 청구 과정을 진행될 때 언제/어떻게 파손되었는지를 물어요.
고의파손은 안되는 것 아시죠?
그 외에 미리 준비하실 서류 같은 것은 없으세요!
결제 정보
리퍼 비용 자기부담금은 총 12만원이에요.
제가 통신사 보험에 가입했던 이유 중에 사고가 발생했을 때 하나가 바로 통신사 멤버십 포인트로 수리(리퍼) 비용을 결제할 수도 있기 때문이었어요. 참고로, 멤버십 포인트는 최대 5만원까지만 쓸 수 있는 것으로 몇 년 전에 바뀌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포인트 사용 영수증과 신용카드 결제 영수증을 받고 기기는 그자리에서 수령하였어요.
(지점별 재고 현황에 따라 받기까지 수일 걸릴 수 있음)
§ 애플케어플러스 vs 통신사 보험
각각 장단점이 있어서 어떤 점들을 고려하여 선택하면 되는지 간략한 가이드를 작성해볼게요.
1. 보험료
출처: https://www.apple.com/kr/support/products/iphone/
애플케어플러스 서비스 구입은 위와 같은 가격이고 부분 수리 4만원 리퍼 12만원의 본인부담금으로 우발적 손상에 의한 파손에 대한 수리를 받을 수 있어요.
통신사 보험은 자주 상품이 없어지고 생기고해서 현재 정리가 큰 의미가 없어보여요. 가입하시는 시점에서 가격 비교를 해보셔서 적당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2. 보증 기간
애플케어플러스 | 통신사보험 |
2년 | 상품마다 다름 (제가 가입했던 KT 보험은 3년 가입이 가능했어요.) |
3. 보증 범위
애플케어 플러스와 달리 통신사 보험은 도난까지 보증해주는 상품도 있으니 이 부분을 고려하시면 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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