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Tech) 제품

LG 4K(UHD) 신상 모니터 32UP830(32UN650 후속 모델) 언박싱/구매 정보/할인 가격/후기/케이블 연결/포트 구성

HiAndrew 2023. 8. 25. 18:14

이전 글에서 주 사용 용도에 따라 어떤 모니터 라인(고해상도 vs 고주사율)을 고르면 좋을지 살펴보셨나요?
 
https://hiandrew.tistory.com/87

 
 

그리고 오늘 언박싱할 모델의 상세 스펙과 장·단점은 이미 비교한 바 있습니다.
 
https://hiandrew.tistory.com/86

 

LG 4K(UHD) 신상 모니터 32UP830(32UN650 후속 모델) 추천/스펙/리뷰/후기

믿고 살 수 있는 4K 모니터 어디 없나? 최근 4K 영상이 많이 보편화되면서 유튜브나 각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도 4K 화질을 송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4K 컨텐츠를 온전하게 즐기기 위할 정도로

hiandrew.tistory.com

 

이번 글에선 2020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32UN650의 후속 모델인 LG 4K(UHD) 모니터 라인의 신상 가성비 모니터 32UP830 언박싱과 함께 제가 구매한 가격, 할인 정보 등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매 정보

 
저는 4K(UHD) 화질의 선명한 영상 감상을 주 목적으로 이 제품 구매를 결정하였습니다. 가성비를 위해 고주사율은 아쉽지만 포기했어요..!


 
구매는 다음과 같은 조건으로 했습니다!

위메프에 등록된 LG전자 온라인 인증점 정가에서 위메프 할인쿠폰과 신한카드를 통한 할인을 받아 최종결제금액 49만원 정도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위메프에 특별한 쿠폰이 있었던 것이 아니고 누구나 몇가지 할인 + 신한카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가격 비교해보시고 괜찮으면 이쪽에서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 언박싱

 

저는 위메프를 통해 LG전자 인증점에서 구매해서 LG 기사님이 직접 배송과 설치까지 진행해주셨어요. LG 전자제품은 역시 공식 인증점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32인치 모니터를 담았던 커다란 박스입니다.
 

 
 
※ 포트 / 케이블

 

- 포트 구성 -

 

DP(디스플레이) 포트 1개 / HDMI 2개 / USB C타입 1개 / USB 3.0 포트 2개


5W x2 스테레오 스피커 / 3.5mm 오디오 출력


전원 포트

 

★C타입 매우 칭찬합니다! 저는 우선 데스크톱에 사용중이라 DP케이블로 연결했지만, 맥북에 물린다면 선 하나로 최대 60W 충전까지 가능한 C타입으로 연결을 하겠어요 ㅎㅎ

 

 

- 동봉된 케이블 -

 

총 3개가 왔습니다.

 

DP to DP

HDMI to HDMI

USB C to C

 

아쉬운 것은 짧은 1m 케이블이네요.

 

제 책상 구조를 다음과 같은 순서로 배열하려고 하는데 선이 짧아서 2m짜리 케이블을 별도로 구매하려고 합니다.

 

스피커 - 32인치 모니터 - 27인치모니터 - 스피커 - 데스크톱 본체

 



※ 화질

 

기존에 있던 27인치 FHD 모니터와 화질 비교를 위해 유튜브 4K 영상 같은 장면을 틀어보았어요

 

왼쪽 27인치 모델 스펙(27MK430H)

2018년 8월 출시 / FHD / IPS 패널 / NTSC 72% / 최대 주사율 75Hz

 

새로 설치한 모니터는 널찍한 해상도로 보기 시원시원 하네요!

색의 선명도와 실제 색상의 재현 정도가 눈에 띄게 향상된 점이 느껴집니다.

 

 

사진으로 봐도 차이가 느껴질 정돈데 실물로 보면 훨씬 체감이 됩니다.

 

새로운 모니터를 보다보니 혹시 색감이 과장되어서 좋게 느껴지는 것은 아닐까 싶어서 핸드폰으로 찍은 원본 사진을 양쪽 모니터에 배경화면으로 등록해놓고 색감만 집중해서 비교하기도 하였는데요, 오른쪽 새로 구매한 4K 모니터의 색상이 원본과 더 가까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