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감탄자켓/감탄팬츠(울라이크, 코튼라이크) 셋업 구매하지 않은 이유/리뷰/가격/후기+감사제 할인
제 블로그에는 보통 제가 실구매하고 만족스러운 제품에 대한 후기가 대부분인데요.
이번엔 관심은 가져보았으나 구매를 하지 않았을 정도로 실망스러웠던 제품 잠시 짚고 넘어가려고 해요.
![](https://blog.kakaocdn.net/dn/clSKy6/btsHCSk2VSk/YBnkuHRjPGaSTwConn5PeK/img.png)
가지고 있는 봄가을용 셋업/정장은 넘치는데 더 더울 때 입을 수 있는 포멀한 느낌의 셋업을 찾다보니 유니클로의 감탄 자켓/감탄 팬츠가 눈에 들어왔어요.
대표 상품 기준으로 가격은 다음과 같아요.
재킷(울트라라이트) 울라이크: 99,900원 / 팬츠(2WAY 스트래치) 울라이크: 49,900원
정가 기준으로 한 벌에 무려 149,800원이라는 착한 가격을 선보이고 있네요.
+ 감사제 할인가격: 재킷 79,900원 + 팬츠 39,900원 = 한 벌 119,800원
감탄시리즈는 소재의 느낌에 따라 울라이크, 코튼라이크로 나뉘어져 있고
같은 소재의 상/하의를 고르면 셋업으로 입을 수 있어요.
참고로, 실제로 울 또는 코튼이 실제로 블렌딩된 것은 아니고 그러한 소재의 느낌을 내는 원단을 사용한 것이라고 하네요.
이 제품군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편안한 착용감이 있고, 정장 느낌의 옷이면서도 세탁기로 세탁이 가능하다는 점을 앞세우고 있어요. 세탁기에 돌리더라도 망가지는 원단이 아니고 주름도 적어 관리가 매우 편하다는 것이죠.
![](https://blog.kakaocdn.net/dn/yriXn/btsHBRnf1xj/PBxgOGa94iXGQcvKzUIwL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bEBk16/btsHCt0c1zw/joNo3Jquw91zwPJmFOWtKK/img.jpg)
장점은 이렇게 살펴보았고 이제 주관적으로 상품별로 각각 실물로 보았을 때 어떤 느낌을 받았는지 서술해볼게요.
§ 울라이크 제품의 느낌
![](https://blog.kakaocdn.net/dn/IE8lJ/btsHCzFXgCt/1utJ1rUXeiJG2NEVzCXkK1/img.jpg)
- 셋업/정장의 용도로 입을만한 옷입니다.
- 기본적으로 포멀한 옷을 입을 때 기대하는 고급스러운 광택이나 질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무늬만 정장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 핏도 몸을 예쁘게 잡아주는 느낌이 아닌 그저 밋밋하게 떨어지는 모습이었습니다.
§ 코튼라이크 제품의 느낌
![](https://blog.kakaocdn.net/dn/czJwj5/btsHCs8fzV1/fKomzhyqjaMqyLgMg0pXkK/img.jpg)
- 코튼라이크 제품의 질감이 궁금하시다면 면바지를 떠올려보시면 돼요. 여름에 입기엔 두툼합니다.
- 고급감은 역시나 느껴지지 않았고, 핏도 그냥 그랬습니다.
- 면바지 느낌이 나는 소재의 특성상 구김에서 자유롭진 못할 것입니다.
※ 총평
- 정가 기준 한 벌에 15만원 정도의 가격에 많은 것을 바라는 것도 무리가 있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10만원 미만이어도 굳이 구매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정장 브랜드의 옷들과 비교하여 가성비 있는 제품을 찾으시는 분이라면 실망할 여지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중저가 정장브랜드도 할인 들어가면 유니클로와 그렇게 차이나지 않는 가격 수준으로 한 벌 구매할 수도 있으니까요.
그러나, 착용감이 편하고 관리가 쉬운데다가 가격이 착하다는 점을 생각하면 장점은 있다고 생각해요. 저처럼 포멀한 무드를 기대하지 않는 분이라면 어떻게 매치하냐에 따라 물론 괜찮은 아이템일 수 있습니다.
다음 기회엔 유니클로 꿀템도 한번 적어볼게요!